학교생활기록부 공정성 확보를 위한 교원 연수 실시

- 초등 학생생활기록부 및 학업성적관리 직무연수 실시 -

유진 기자 승인 2024.05.30 22:49 | 최종 수정 2024.05.30 22:55 의견 0
▲사진. 2024학년도 초등 학교생활기록부 및 학업성적관리 직무연수(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 제공)

[인사이드경북(=포항)] 경상북도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천종복)은 5월 29일(수) 포항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포항 관내 초등교사 68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초등 학교생활기록부 및 학업성적관리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학교의 공정하고 합리적인 학교생활기록부 기재·관리를 위해서 진행된 이번 연수는 2024학년도 초등 학교생활기록부 주요 개정사항 안내와 학적 및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전반, 학업성적관리 시행 지침 안내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는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 과정을 투명하고 객관적으로 기재하여 수업-평가-기록의 일체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학교 현장의 업무 담당 교사들의 이해를 높이는 자리가 되었다.

포항교육지원청 황영애 교육지원국장은 “학교생활기록부는 학생의 성장과 변화되는 모습을 잘 관찰하여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관리되어야 하며, 학교의 학업성적관리가 투명하게 이루어져 공교육의 신뢰를 쌓고 학생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Copyright ⓒ 인사이드경북.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