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운영

- 각각 '우리 아이의 마음, 그림책으로 두드려요', '우리 아이의 마음, 화내지 말고 다가가요' 주제로

인사이드경북 승인 2024.06.12 23:07 의견 0
포항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의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모습 / 사진=포항교육지원청

[인사이드경북(=포항)] 포항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교육장 천종복)는 10일과 11일 양일간 포항, 청송, 영덕 지역 유·초·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을 실시하였다.

10일에는 청송초등학교 담재관에서 3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그림책, 방’ 대표이자 ‘두근두근 그림책 연구소’ 책임연구원인 장미경 강사의 '우리 아이의 마음, 그림책으로 두드려요'라는 주제의 연수가 진행됐다. 이날 연수에서는 그림책을 활용해 자녀의 마음을 이해하고 소통하는 방법을 다뤘다.

11일은 포항교육지원청 여울관에서 2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엄마의 화코칭' 저자이자 지혜코칭센터 대표 김지혜 강사의 '우리 아이의 마음, 화내지 말고 다가가요'라는 주제로 아이의 양육을 위한 부모 감정 다루기의 방법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자녀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청송, 포항 지역 이외에도 18일 영덕교육지원청 초연관에서 ‘우리 아이의 마음, 따뜻하게 토닥여요’라는 주제로 포항늘품심리상담센터 센터장이면서 대구대 재직 중인 황유경 겸임교수의 강의가 예정돼 있어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끌고 있다.

포항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부모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Copyright ⓒ 인사이드경북.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